라임라이트네트웍스, 인도 동영상 플레이어 앱 ‘MX플레이어’에 CDN 적용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인도 동영상 플레이어 앱 ‘MX플레이어’에 CDN 적용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2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못한 지역에서도 고품질 시청 서비스 제공
MX플레이어 로고
MX플레이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는 본사가 글로벌 비디오 플레이어 및 OTT 서비스 사업자인 ‘MX플레이어’의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 앱인 MX플레이어에 CDN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MX플레이어’는 전세계 2억 7,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를 보유한 인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오리지널 프로그래밍 목록과 10만 시간 이상의 라이센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1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MX플레이어의 비즈니스 모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MX플레이어의 보급률은 높은 반면, 제한된 라스트 마일 인프라로 인해 성능 장애가 발생하는 지역에서는 더더욱 고품질, 저지연 시청 서비스가 보장되어야 한다. MX 플레이어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선거, 스포츠 및 인기 프로그램 출시와 같은 트래픽 급증 시에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에 MX플레이어는 방송-품질의 콘텐츠 전송을 통해 시청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CDN 솔루션을 검증하면서 3가지의 엄격한 성능 기준을 세웠다. 첫째, MX플레이어 비디오의 70%가 3초 내에 로딩될 수 있는 빠른 속도, 둘째, 평상시보다 10배 이상 트래픽이 급증할 때도 성능 저하가 발생되지 않는 일관된 품질, 셋째, 95% CDN 효율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선두 CDN 업체들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라임라이트를 선택했다.

‘MX플레이어’는 라임라이트의 사설 전송 백본을 통해 서비스를 실행하면서 상대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고르지 못한 지역에서도 고품질의 시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수익성 높은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코리아 이형근 지사장은 “라임라이트는 트래픽이 언제 폭증할지 예상할 수 없고 시청자에게 고품질의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다. MX의 '퀸'이라는 프로그램은 인도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TV 프로그램보다 8배 높은 시청률을 나타냈으나, 라임라이트는 트래픽 급증을 원활히 처리했으며 추후에도 MX의 비즈니스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