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모, P2P대출 서비스 '어니스트펀드' 출시
비모, P2P대출 서비스 '어니스트펀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6.2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론칭 하루 만에 2300만원 투자 모집 성사…금융전문가들이 독자적 신용위험관리 시스템 개발

[아이티비즈] 핀테크 스타트업인 비모는 지난 24일 온라인 P2P 대출-투자 플랫폼인 '어니스트펀드'를 출시했다. 개인 대출자와 투자자를 중개해주는 플랫폼인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 www.honest-fund.com)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 론칭 하루만에 2,300만 원의 대출-투자 중개가 성사됐다. 이날 평균 투자 수익률은 약 10.8%에 달한다.

어니스트펀드는 개인대출자와 개인투자자 모두를 위한 IT 재테크 플랫폼으로서, 어니스트펀드 대출자는 최저 4.9%, 최대 15.5%의 이자율로 대출이 가능하며, 투자자는 어니스트펀드 대출자에게 투자를 하여 평균 연 9%의 투자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전ㆍ현직 금융전문가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대출 희망 고객의 신용정보, SNS 정보 등을 이용한 대출자의 신용을 보다 면밀히 평가할 수 있는 '어니스트 등급'을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어니스트펀드는 개별 고객에 대한 맞춤형 대출 이자율와 한도를 제시할 수 있으며, 시중은행 대출이 거절되어 제2금융권 및 대부업체에서 일괄적 고금리로 대출을 받아야하는 대출자에게도 폭넓은 대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정확한 부도율 예측을 바탕으로 대출금 연체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안정성 또한 높다.

서상훈 비모 대표는 “P2P대출은 국민부채 1300조 시대에서 기술의 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경제적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다”며, “어니스트펀드만의 신용위험관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용 고객들에게 저금리 대출, 고수익 투자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받는 P2P대출-투자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