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우수답변자 모바일 노출 강화한다
네이버, 지식iN 우수답변자 모바일 노출 강화한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6.2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답변자 등급, 개인 URL, 주요 활동 분야 담긴 모바일 네임카드 및 프로필페이지 제공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지식iN 이용자의 답변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지식iN 우수답변자의 모바일 노출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은 사용자의 70%가 모바일을 통해 지식iN을 방문하는 현황을 반영, 우수답변자에게 모바일 네임카드와 모바일 프로필페이지를 적용하고, 우수답변자들을 모아 소개해주는 페이지 ‘지식iN 우수답변자’를 모바일홈에도 신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 지식iN 모바일 메인.

먼저, 네이버는 지난 10일부터 지식iN 서비스에서 오랜 기간 동안 활발한 활동을 해오며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는 명예지식iN, 파워지식iN과 신 등급 이상(식물신~절대신)의 우수답변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네임카드와 모바일 프로필페이지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

답변 상단에 표기되는 모바일 네임카드에는 우수답변자가 직접 설정한 본인소개 및 대표URL과 함께 등급, 채택 답변 수, 주요 활동분야 등의 지식 iN 활동 정보가 표기된다. 네임카드의 프로필 이미지나 닉네임을 클릭하면 모바일 프로필페이지를 통해 우수답변자의 답변 히스토리를 디렉토리별로 살펴볼 수 도 있다.


또한, 지식iN 모바일웹 홈에 명예지식iN, 파워지식iN, 신 등급 이상의 우수답변자들의 프로필 및 인터뷰를 모아 소개해주는 페이지 ‘지식iN 우수답변자’도 새롭게 오픈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모바일에서도 분야 별로 더 신뢰할 수 있는 답변자를 선택해 곧바로 1:1질문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우수답변자의 답변이 등록된 게시물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명예지식iN 답변’, ‘파워지식iN 답변’이라는 문구가 표기되는 등 모바일 내 다양한 영역에서도 우수답변자의 노출이 강화됐다. 이에 따라 지식iN 우수답변자들은 보다 체계적으로 본인을 브랜딩할 수 있게 됐으며, 답변활동의 동기도 부여 받았다. 질문자들 또한 우수답변자에 대한 활동 정보를 쉽게 확인함으로써 답변을 보다 더 신뢰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측은, “오랜 기간 왕성한 답변활동으로 자신의 지식을 마음껏 나누어주신 우수답변자분들 덕분에, 더욱 많은 이들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우수답변자들을 더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고, 이들의 답변활동을 독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