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컨테이너 플랫폼 정식 버전 출시
HPE, 컨테이너 플랫폼 정식 버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ㆍ비클라우드 기반 쿠버네티스 구축 통해 높은 유연성ㆍ비용절감 제공
HPE 컨테이너 플랫폼 스크린샷
HPE 컨테이너 플랫폼 스크린샷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HPE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HPE 컨테이너 플랫폼(HPE Container Platform)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HPE 컨테이너 플랫폼은 100% 오픈소스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업계 최초의 엔터프라이즈용 컨테이너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과 기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운영 환경 또한 베어 메탈 또는 가상머신 모두를 포함해, 데이터 센터는 물론 퍼블릭 클라우드 그리고 엣지 컴퓨팅까지 관계 없이 구동된다. 

또한, HPE는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분석, 엣지컴퓨팅 및 사물인터넷(IoT)와 같은 데이터 중심 어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위한 구성 사례들과 함께 고객의 인프라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발표했다.  

HPE 컨테이너 플랫폼은 베어메탈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구동함으로써 비용과 복잡성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가상머신 및 클라우드 인스턴스 구축시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고객은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성능, 안정성을 지닌 쿠버네티스를 구현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베어메탈 환경에서 컨테이너를 직접 운영하여 가상화와 고가의 하이퍼바이저 라이센스에 대한 수요를 최소화하여,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 가동률 향상, 어플리케이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HPE 하이브리드 IT사업부 상무 겸 최고기술책임자인 쿠마 스리칸티는 “엔터프라이즈급 컨테이너 도입의 다음 레벨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과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며, “규모가 큰 환경에도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한 HPE 컨테이너 플랫폼의 소프트웨어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속도를 향상시키고, 가상머신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되는 베어 메탈상에 컨테이너를 실행함으로써 비용을 감소시킨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