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전용 플랫폼 ‘크레브’ 유튜버 회원 총 구독자 3,000만명 돌파
유튜버 전용 플랫폼 ‘크레브’ 유튜버 회원 총 구독자 3,000만명 돌파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3.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디노스튜디오(대표 허정발)은 2020년 3월 기준 회원 유튜버의 총 구독자수가 3,000만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크레브는 18,000명의 유튜버 회원들에게 기업 협찬, 챌린지, 편집 소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크레브는 마이크로 유튜버에게 기존 MCN 업체와 다른 웹기반의 서포트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유튜버 전용플랫폼 크레브에서 유튜버를 위한 영상 소스 서비스 크레브스톡을 3월 10일 베타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재 오픈 한 소스의 종류는 썸네일소스, 자막소스, 효과소스, 영상소스로 향후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유튜버들이 영상을 제작할 때 밋밋한 영상에 자막소스를 추가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효과소스와 영상소스를 이용하여 다양하고 흥미로운 영상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리고, 크레브에서는 매주 새로운 소스를 공개하고 있으며, 해당서비스는 건당 이용 또는 월 정기 결제를 통해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크레브는 유튜버가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며, 제품협찬을 통하여 콘텐츠소재로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협찬,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유튜버라면 빠르게 반응해야 하는 트랜드 공유, 흥미로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 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크레브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국내 상위 인플루언서 뿐 아니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층이 탄탄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