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모션그래픽 1인미디어 유튜브 영상편집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 운영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모션그래픽 1인미디어 유튜브 영상편집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 운영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3.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기업 홍보 담당자는 유튜브, 카카오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트위치(Twitch TV), 네이버TV,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SNS 소셜 미디어에서 동영상 콘텐츠 홍보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동영상은 문자, 이미지보다 훨씬 강력한 소통 수단으로 이제는 영상이 없으면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쉽게 눈에 띄지 않을 정도다. 글로벌 20억, 국내 3,000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이용자 수는 스마트폰과 무선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짧은 동영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우리의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고 있다. 블로그와 비디오를 합친 단어인 브이로그(Vlog) 또한 이런 영향을 받아 일상생활이 곧 영상이 되었다.

‘시대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좋은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영상편집에 대한 감각을 키우라고 조언하고 싶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 어도비 애프터이펙트(Adobe After Effect)가 유명하다. 프리미어는 영상을 잘라서 붙이는 컷 편집 활용이 많고, 에프터이펙트는 그래픽 디자인(CG, Computer Graphic) 및 합성을 이용하여 모션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 뮤직비디오, 기업 로고 영상, 각종 홍보영상 등 영상 콘텐츠 제작이 용이하다. 이 밖에도 입체감을 만드는 3D맥스(3D-Max), 색보정이 편리한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등이 있다. 유튜버가 되기 위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배우다가 재미있어서 영상광고회사, 방송국, 대기업 사내방송국 등 취업하는 경우도 많다.

유튜브 채널 개설은 매우 쉽다. 하지만 사전에 어떤 영상을 만들지 컨셉에 대한 기획이 매우 중요하다. 유튜브에 대표적인 방송은 먹방(음식을 먹는 방송), 게임, 맛집 탐방, 예능방송, 제품소개 등 많지만 자신 만의 전달력이 없으면 금세 식상해지기 쉽다. 같은 제품이라도 보는 이에 따라 관점이나 해석이 다르 듯 새로운 관점에서 보고 소비자에게 남다른 표현력으로 영상을 제작하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1인 미디어 시대인 지금 영상편집은 취미가 아닌 하나의 직업이 되었다. 영상편집 하나만 잘 배워도 다양한 기업에 취업이 가능하고 직장인은 마케터 또는 홍보 담당자로서 업무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다. 

강남 이젠아이티(IT)컴퓨터학원(강남역(강남구), 신논현역(서초구),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은 수강생을 위한 유튜브 실습실 <유튜브 X 트위치 스트리밍 랩(Youtube Twiter streaming LAB)> 전문 시설까지 지원한다. ASMR(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 스마트폰 전용 삼각대 등 유튜버를 위한 촬영 장비와 편집장비를 제공해주면서 영상편집, 유튜브 컨텐츠 기획 및 촬영과 실시간 방송까지 실무 경험을 할 수 있어 강남 이젠유튜브아카데미, 강남 유튜브학원으로 불린다. 유튜버를 꿈꾼다면 과감하게 도전해보면 될 것이다.

영상편집부터 유튜브 개설 및 운영까지 가르치는 학원이 많지만 영상 전문 강사와 함께 유튜브를 직접 체험하고 편집하면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추천한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업무경쟁력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가에서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훈련ㆍ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직장인은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무료교육이 가능하다. 근로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 운영되면서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가 간편해지고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강남, 종로, 신촌, 노원, 상봉, 당산, 송파, 안양, 의정부, 구리, 일산, 안산, 성남분당, 성남모란, 김포, 전주 등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영상에 대한 특별한 감각이 없어도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영상편집. 동영상 컷 편집, 자막 디자인, 효과음 삽입, 특수 효과, 영상합성(크로마키) 등 지루할 틈 없이 혼자서 영화 한편 뚝딱 나오는 영상 포트폴리오를 보면 스스로 뿌듯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