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내 어학학습 콘텐츠 사용량 급증
네이버, 오디오클립 내 어학학습 콘텐츠 사용량 급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1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미뤄진 개학 개강…오디오클립으로 집에서 쉽고 재밌게 영어 공부
어학학습
네이버 오디오클립 어학학습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최근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삼가는 추세가 지속되면서, 온라인 어학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학습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오디오 크리에이터, 유명학원 강사, 베스트셀러 저자, 영어 라디오 방송, 어학 음원 등 725개 이상의 채널을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큰 사용 증가율을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 첫주 대비 3월 첫주의 전체 사용자수는 57%로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 재생 횟수도 1월 대비 35%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특히, 오디오클립의 ‘오늘의 회화’는 직접 제작한 오리지널 채널로, 원어민 발음과 한국어 해석, 반복 듣기, 따라하기 등 어학 학습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지하 2층 좀 눌러 주시겠어요?', '나 이 새 재킷 입으니까 어때 보여?' 등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회화 표현을 배울 수 있어 22만 명이 구독하는 인기채널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밀레니얼 세대와 고급 영어 학습자를 위한 어학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고등래퍼 하선호가 만든 '선호영어'는 'It’s GUCCI!' 등 요즘 뜨는 신조어를 힙합스타일 챈트(chant)로 들려주며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는 영어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또한, 영어학습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BBC 실시간 뉴스, 오디오 드라마 등 고급 영어 콘텐츠와 타일러의 '첫걸음영어'도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이인희 책임리더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영어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자들이 집에서도 무료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네이버 오디오클립 어학 콘텐츠 강화 및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