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독자적 하드웨어 블록체인 기술로 中 시장진출 본격화
미디움, 독자적 하드웨어 블록체인 기술로 中 시장진출 본격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장쑤성 염성시에 위치한 국가급 경제 개발구 본원 전경
중국 장쑤성 염성시에 위치한 국가급 경제 개발구 본원 전경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미디움이 독자적 하드웨어 블록체인 기술로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미디움은 최근 중국 첨단산업의 요지인 중한(염성)산업단지로부터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업체 입주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 중이며, ‘2020년 중국 블록체인시장 진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미디움은 지난해부터 칭화통팡,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텔레콤 등 중국 경제 업체들과 독자적 하드웨어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 교류를 지속하며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2019년 상반기까지 주춤했던 중국 블록체인 시장은 10월 시진핑 주석의 '1024발언'을 기점으로 중국 공산당의 국가적 지지를 받으며 다시금 활기를 되찾고 있다. 블록체인 투자와 M&A 건수가 증가세로 돌아섰으며 정부 단위의 블록체인 산업육성 의지는 여전하다.

중국은 하이난성 심천 지역 등 블록체인 특구를 조성해 대규모 펀드 조성과 세금감면혜택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인센티브 대책을 마련하며 블록체인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해왔다.

미디움 관계자는 “현재 중국진출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될 지사설립을 검토하고 있다”며 “베이징과 상하이, 광저우, 심천과 하이난성 등 블록체인 요충지를 비롯하여 중한산업단지가 위치한 염성시를 고려 중이다”고 전했다.

미디움의 김판종 의장은 “중국 블록체인시장의 잠재 규모가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엄청난 속도로 발전 중”이라며 “미디움은 세계 유일의 독자적 하드웨어 블록체인 기술로 다가올 중국 고성능 블록체인 시장을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