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자격증 YJ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도 적극 활용해 취득
사회복지사 자격증 YJ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도 적극 활용해 취득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03.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는 몇 가지 조건이 따르기 마련이다. 관련 전공을 몇 학점 이상 이수를 하거나, 관련 전문대,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해야 기본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은 조금 다르다. 대학을 꼭 가야만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개인적인 사정, 주변의 환경 등의 여러 요소로 진학을 포기한 사람들도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가 만들어졌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학점을 모을 수 있는 제도이다.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채운다면 전문대, 4년제 대학 졸업장까지도 취득할 수 있다.

누군가에게는 멀게만 느껴졌을 대학교 졸업장이 이제는 보다 편하고 가깝게 다가왔다. 시험을 보지 않아도 되니 편하며, 학사학위를 받는 것과 동시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다. 물론, 모든 학과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일반적으로는 사회복지사를 비롯해서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의 자격증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다. 

정규대학 졸업과 같은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법적으로 정해져 있다. 그렇기에 다양한 부분에서 인정받을 수 있어 기회가 된다면 학점은행제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 직장 내에서도 학력과 자격증이 인정되어 연봉 협상에서 유리한 면이 있으며, 취업에도 쓰일 수 있다.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다.

보통 과목당 3학점이며, 한 학기에 24학점을 최대로 들을 수 있다. 만약, 기존에 전문대를 졸업했다면 이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1년에 42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기에 조금 더 빠르게 졸업을 하고 싶다면 다른 방안을 찾아야 한다. 

다행이게도 학점은행제와 독학사를 병행한다면 1년 내로도 졸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독학사는 일종의 시험으로 합격하면 110학점을 인정받는다. 그렇기에 단기간 내로 빠르게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독학사는 필수이다.

국내에서 평생교육원과 독학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와이제이 사이버 평생교육원은 10년 연속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2008 인증을 받은 곳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인정받은 곳이다. 이곳을 이용한다면, 독학사 강의와 교재가 무료로 제공되어 학습하는데 부담이 적어진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하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1년 내로 졸업이 가능하기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국내에 수많은 독학사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11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곳으로 많은 노하우가 있고 이를 그대로 수강생들에게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어 취득 합격률 또한 높아 이목을 끌고 있다.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다양한 과를 정할 수 있으며, 폭 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명문 기관으로 학점제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지금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