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적응형 플랫폼 '버설 프리미엄' 발표
자일링스, 적응형 플랫폼 '버설 프리미엄'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가속 위해 가장 높은 대역폭과 컴퓨팅 밀도 제공
자일링스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
      자일링스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자일링스는 버설 ACAP 제품군의 세 번째 시리즈인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을 11일 발표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적응형 플랫폼 상에 상호 연결된 전력 최적화된 코어를 긴밀히 통합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대역폭과 컴퓨팅 밀도를 제공한다. 버설 프리미엄은 열적 및 공간적 제약이 있는 환경에서 동작하는 최고 대역폭의 네트워크와 확장 및 적응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버설은 업계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으로, 기존 실리콘 아키텍처의 성능을 훨씬 능가하는 새로운 차원의 혁신적인 이기종 컴퓨팅 디바이스이다. TSMC의 7nm 공정 기술로 개발된 버설 프리미엄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기능과 동적으로 구성 가능한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을 비롯해 사전 설계된 연결 및 보안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시장 출시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통합 이더넷 및 인터라켄), 암호화 엔진을 지원함으로써 현세대 FPGA에 비해 최대 3배의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현재 구축된 주요 FPGA의 컴퓨팅 밀도를 두배로 높이는 것은 물론, 점점 다양해지고, 진화하는 클라우드 및 네트워킹의 작업부하에 대응할 수 있는 적응형 기능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제품 및 플랫폼 마케팅 부사장인 커크 사반은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단일 칩으로 400G 및 800G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상호 연결된 혁신적인 하드 IP를 통합함으로써 ACAP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면서, “버설 프리미엄은 차세대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시장을 목표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모두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뛰어난 대역폭 및 컴퓨팅 밀도를 제공함으로써 최적화된 가속 및 TCO 절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