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7년 연속 ‘데이터 사이언스ㆍ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SAS, 7년 연속 ‘데이터 사이언스ㆍ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S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0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 및 실행력을 인정받아 리더로 선정됐다.

SAS는 해당 부문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SAS의 강점으로 ▲높은 브랜드 신뢰성 ▲업계 최고의 모델 운영 및 관리 ▲자동화된 사용 편의성 및 부가 기능 등을 꼽았다.

SAS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탐색, 모델링 및 배포에 이르는 전체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며 수많은 기업의 데이터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SAS 플랫폼의 모델옵스 기능은 모델 성능 모니터링, 특정 기준에 따른 자동 재학습, 중앙집중식 모델 저장소에 기반한 거버넌스, 오픈소스 모델과의 연계 측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승우 SAS코리아 대표는 “머신러닝을 비롯한 AI는 기업이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리스크를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았다”며 “SAS는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로 전환하는 엔드투엔드 과정을 지원한다. 현재 SAS는 입원 환자의 안전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것부터 보다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까지 일상생활의 크고 작은 부분들을 변화시키는데 일조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기업들이 SAS AI 및 머신러닝 솔루션을 이용해 복잡한 분석 문제를 해결하고 쉽고 빠르게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려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