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명 중 7명은 현재 데이터센터의 미래 대응 준비가 미흡"
"10명 중 7명은 현재 데이터센터의 미래 대응 준비가 미흡"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티브-포브스인사이트, 데이터센터 보고서 발표
버티브와 포브스인사이트는 현재 데이터센터 설비들의 업그레이드 필요성 드러낸 조사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버티브와 포브스인사이트는 현재 데이터센터 설비들의 업그레이드 필요성 드러낸 조사결과 보고서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데이터센터 의사결정권자 중에서 현재 자사 설비가 요구되는 수준을 충족한다는 비율은 29%에 그치고, 요구 수준보다 앞서 있다는 비율은 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포브스인사이트와 버티브가 최근 발행한 보고서에서 확인한 결과이다. “현대의 데이터센터: 신기술과 초연결성에 얼마나 적응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데이터센터 임원 및 엔지니어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결과를 다루고 있다. 

설문 결과는 오늘날의 진화하는 데이터 생태계에 대한 계획과 준비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분석 결과를 면밀히 살펴 보면, 임원진과 엔지니어 사이의 뚜렷한 견해차가 드러난다. 예컨대, 자사 데이터센터의 업데이트 수준이 현재 요구 수준보다 앞서 있다는 응답이 임원진의 11%인 반면 엔지니어에서는 1%에 불과했다. 

버티브의 마틴 올센 글로벌 에지 시스템 부사장은 “오늘날에는 데이터센터가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및 에지 리소스를 통합하도록 발전함에 따라, 기업의 컴퓨팅 요구 사항과 비즈니스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계획과 예측이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이 부분에서 뒤쳐져 있는 것이 확실하다. 이를 고려할 때, 변화에 대처하거나 변화의 흐름을 앞서가고자 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많은 투자와 활동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