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코로나19 예방 위해 올레tv로 예배보세요”
KT “코로나19 예방 위해 올레tv로 예배보세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교단체ㆍ지역보건소에 그룹간 소통 지원하는 올레 tv CUG 서비스 제공
KT 모델들이 올레 tv를 통해 종교활동을 할 수 있는 ‘우리교회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KT 모델들이 올레 tv를 통해 종교활동을 할 수 있는 ‘우리교회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잠정 중단한 종교 단체와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지역보건소에 그룹간 소통을 지원하는 ‘올레 tv CUG’ 서비스를 3월부터 6월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올레 tv CUG(Community User Group, 공동사용자그룹)는 특정 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방송국으로, 종교 단체를 비롯해 지자체, 기업, 아파트 입주민 모임, 동호회 등에서 정보 공유 및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서비스는 ‘우리교회tv’다. 현재 약 190여개 교회에서 우리교회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200만명의 교인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올레 tv CUG는 운영자가 VOD, 이미지, 텍스트 등을 관리자 사이트에 직접 올리면 해당 단체에 부여된 채널을 통해 단체 구성원들이 함께 볼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의 경우 전용 스마트폰 앱으로 영상을 촬영해 전용 채널번호로 전송하면 전국 송출이 가능하며, 회원들은 운영자로부터 안내 받은 채널번호로 이동 후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종교 활동을 중단하고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집에서도 올레 tv를 통해 예배ㆍ미사ㆍ법회 등의 종교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올레 tv CUG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민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국민 안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KT가 가진 통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