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뮤직 콘테스트서 한국 싱어송라이터 ‘리싸’가 최종 우승
젠하이저, 뮤직 콘테스트서 한국 싱어송라이터 ‘리싸’가 최종 우승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6.2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www.sennheiser.com)는 최근 뮤직 콘테스트인 “D1 and Only”를 개최, 한국의 싱어송라이터 리싸 (leeSA)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젠하이저가 개최한 “D1 and Only”는 영국의 유명 뮤지션인 체스니 호크스(Chesney Hawkes)의 90년대 팝송 “The One and Only”를 창의적으로 해석한 최고의 뮤지션을 뽑는 커버 송 콘테스트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168개의 밴드와 뮤지션들이 참여해 다양한 음악적 재능과 세계관을 선보였으며, 발라드부터 펑키, 힙합뮤직까지 폭넓은 음악 장르가 소개됐다.

▲ 젠하이저의 뮤직 콘테스트 “D1 and Only”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한국 싱어송라이터 ‘리싸’.

이번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리싸는 최고의 전문 엔지니어와 젠하이저의 프로페셔널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된 최고 수준의 녹음 스튜디오에서 레코딩 및 전문 뮤직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는 특전을 얻게 됐다. 한편, 최종 수상자 3팀에게는 모두 젠하이저의 마이크 시스템인 D1 무선 시리즈가 제공됐다.

특히 이번 대회의 우승자는 5만여 명의 공개 투표와 함께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최종 우승자 3인 선정을 위해서는 “The One and Only”의 작곡가 닉 커쇼, 젠하이저의 CEO 안드레아스 젠하이저 박사, Walk off the Earth의 조엘 캐사디, Imagem 뮤직의 아나스타샤 쇼엑 등이 전문심사위원단으로 참여했다.

인고 안그레스 젠하이저 라이브 공연 & 음악 마케팅 매니저는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최종 20인의 후보자 모두 뛰어난 재능과 실력을 보여주었기에 평가가 쉽지 않았다”면서도 “이번 대회에서 다양한 음악적 창의성이 발휘한 뮤지션 모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