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무료교육’, 복지넷·복지로·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자기계발 무료교육’, 복지넷·복지로·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03.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평생교육원에서는 복지넷, 복지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관심이 있거나 해당 정보를 통한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과 스펙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0과정의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조건없이 무료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된 이번 무료교육은 PC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할 시 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4주~6주 단기간 통합과정으로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 예상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복지넷은 사회복지사 대표포털로 각종 자원봉사프로그램, 취업정보, 봉사경험후기 등을 확인하여 복지, 봉사의 정보성 확인이 가능하다. 복지로는 ‘함께 만드는 복지’를 목적으로 각 지역 별 복지정보뉴스 및 복지민원서비스, 부정수급 등을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올바르고 정의로운 복지시스템을 운영하여 개인복지만족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사나 부모 등에게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공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 장관과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설치하고 운영하는 보육정보센터이다. 보육정책 관련 사업이나 육아박람회(베이비페어)와 같은 육아 관련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각 지역별 육아종합정보센터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돕고,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심리상담센터 취업·창업이 가능하다.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아동발달센터 등에서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심리문제를 해결하고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재가방문요양센터나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의 노인복지센터에서 성공적인 노화를 유도한다.

이 밖에도,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은 가족상담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서 상담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사람의 성격 및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등과 진로 및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직업적성테스트·인적성검사 등의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여성인력개발센터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컨설팅을 돕는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홈페이지에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람인·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인정되는 봉사활동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이번 무료교육은 자체 이벤트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 및 국비지원 바우처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문화누리카드 등의 지원여부와는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과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비롯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인턴, 경력단절여성 모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한다면 무료교육 대상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