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네트웍스, 지난해 네트워크 이그레스 용량 70% 확장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지난해 네트워크 이그레스 용량 70% 확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0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수요 증가 지원
라임라이트 글로벌 사설망 네트워크
라임라이트 글로벌 사설망 네트워크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는 지난해 전세계적인 온라인 트래픽 증가 및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네트워크 이그레스(빠져나갈 수 있는) 용량을 약 70%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

라임라이트는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글로벌 용량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에너지ㆍ효율적인 컨텐츠 전송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다.

지난 해 1월부터 라임라이트는 전세계 130개 네트워크 거점(PoP)에서 이그레스 용량을 초당 약 70테라비트로 늘렸다. 라임라이트는 전세계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엣지 그래비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8개국(태국, 독일, 브라질, 멕시코, 콜롬비아, 호주, 터키, 말레이시아) 19개 지역의 서비스 제공업체 네트워크에 새로운 콘텐츠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라임라이트는 지난 해 소프트웨어 혁신과 새로운 서버 기술을 통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

라임라이트 전략 이니셔티브 총괄 부사장인 에르신 갈리오글루는 “환경친화적인 방식의 확장을 통해 최고 수준의 온라인 트래픽과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주요 미디어 기업들이 OTT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점차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가능한 효율적으로 용량을 추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