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명품 매장 활용 사례 발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명품 매장 활용 사례 발표
  • 김문구
  • 승인 2014.11.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매장 관리는 물론 고객 마케팅 자료로 활용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고급 쇼핑몰 및 명품 매장에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활용된 사례를 소개했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철저한 보안이 요구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 다수 사용되고 있다. 엑시스 카메라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든 카메라에 접근 할 수 있어서 먼 곳에서도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매장 관리 및 감시를 가능하게 한다.

한국에 입점해 있는 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경우, 매장 공사 현장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여 이탈리아에 있는 본사에서 공사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기도 한다. 또한 실제 운영되고 있는 매장 내에 설치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확인하여 본사에서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 감독하는 브랜드도 있다.

◆ 엑시스 카메라, 브라질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Pátio Batel)’ 고객 안전 책임져

▲ 브라질 패티오바텔
브라질 파라나 주 꾸리찌바에 있는 고급 쇼핑몰 패티오 바텔(Pátio Batel)은 20,450 m²의 넓이에 200여개가 넘는 상점이 밀집한 대형 쇼핑몰이다. 쇼핑몰 측은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했다. 패티오 바텔은 보급형에서 고급형에 이르기까지 엑시스 카메라 14개 모델 총 320대를 설치했다. 이 카메라 중에는 풀 HD 고화질 이미지와 조리개를 자동 조절함으로써 화면 전체의 포커스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술인 P-아이리스(P-Iris)를 지원하는 AXIS P3346-VE와 AXIS P1346-E도 포함되어 있다.

쇼핑몰 측에서 가장 안전에 신경을 쓴 곳은 주차장 출입구이다. 패티오 바텔에 있는 5층 규모의 주차장은 총 2,30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주차장에는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자랑하는 카메라가 설치되었다. 한 출입구는 특정 시간대에 햇빛이 유독 밝게 비치는데 이 햇빛은 자동차가 지나갈 때 갑자기 차단된다. 빛의 변화가 극명한 환경에서는 빠른 역광 보정이 가능한 카메라가 필요하다. 쇼핑몰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역광보정을 빠르게 해내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1346-E를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

많은 사람들로 북적 이는 쇼핑몰 내에서도 안전을 위해 항상 감시가 필요하다. 쇼핑몰 정문이나 푸드코트 같은 곳은 물론이고, 안내데스크, 화장실, 수유실과 같은 부속 시설로 향하는 통로에도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 엑시스 카메라는 넓은 쇼핑몰에서 촬영이 힘든 사각지대를 없애고 필요 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고객 안전과 관리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 럭셔리 시계 판매점 ‘신유 헨드리 홀딩스(Xinyu Hendry Holdings)’, 엑시스 카메라 통해 매장 실시간 관찰

▲ 중국 신유헨드리홀딩스
고급 시계 도소매 기업인 신유 헨드리 홀딩스(Xinyu Hendry Holdings)는 중국 본토와 홍콩에 걸쳐 주요 도시에 166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서, 신유 헨드리 홀딩스 본사는 IP기반 영상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하고 완벽한 보안과 매장 관리 및 제어를 수행할 수 있는 관리 플랫폼을 찾고 있었다. 더불어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 분석 솔루션까지 겸비한 제품을 찾는 도중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현재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가 상하이와 베이징에 위치한 10개의 플래그쉽 스토어를 포함한 각 매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본사에서는 중앙관리 플랫폼을 통해서 매장에 설치된 카메라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매장 내 카메라와 전체 소매 네트워크 전반에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들을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게 되었다.

IP기반의 영상 솔루션은 멀리 떨어진 본사에서도 매장 관리를 할 수 있게 했을 뿐 아니라 직원들의 안전 의식과 서비스 정신도 제고할 수 있었다. 전담 직원이 언제든 매장 상황을 관찰할 수 있게 되면서 좀더 효율적인 매장 관리가 가능해졌고 출장에 드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 24시간 녹화는 매장 상황을 기록하고 다시 돌려 볼 수 있도록 해서 사고가 난 후 사후 처리에 증거로 활용되기도 한다.

특히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에 탑재된 지능형 솔루션은 일일 고객 트래픽 통계, 주간 고객 트래픽 통계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를 수치화하여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수요에 맞춘 제품 개발과 공급 등의 비즈니스 상의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명품 패션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 엑시스 카메라로 CCTV 교체

▲ 폴스미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는 매장에서 사용 중이던 오래된 CCTV를 교체하기로 하고, 매장 관리에 적합한 감시 성능을 제공할 네트워크 카메라를 찾고 있었다. 폴 스미스는 최소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여러 나라에서 지원이 가능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기로 하여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폴 스미스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3014를 전 매장에 설치했다. AXIS M3014는 스포트라이트 조명과 비슷한 크기로, 아주 정교하게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감시 카메라가 아닌 조명으로 오해하곤 한다. 몇몇 매장 창고에는 AXIS M3005-V가 추가적으로 설치되었다. 매장 당 8~12대의 카메라가 설치되었으며, CCTV 교체가 끝나는 2015년 말까지 전세계 45개 직영 매장에 550개가 넘는 카메라가 설치 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이 자주 손실되는 등의 문제를 가진 매장 6곳에는 빠른 조치를 위해 특별히 하이브리드 CCTV-IP 솔루션이 설치되었다. 이들 매장에서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총 64대의 아날로그 CCTV를 비디오 엔코더 블레이드 AXIS Q7406을 이용하여 새로운 IP 카메라 감시 시스템에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기존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보호하고 있다.

폴 스미스는 IP 카메라 감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전 세계에 있는 매장을 사각지대 없이 고화질로 감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폴 스미스 매장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카메라들은 법정에서 증거로도 충분히 활용 될 수 있을 정도의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고객 체류 시간 및 동선 분석, 방문객 카운팅, 얼굴 인식은 물론 CRM 및 POS 연동과 같은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마케팅 분석으로도 활용도를 넓힐 계획이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고가의 물건을 취급하는 명품 매장과 고급 쇼핑몰에서는 영상 보안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그의 대한 솔루션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높은 화질의 영상으로 매장의 보안을 책임 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통해서 수집한 영상을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