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코로나19 직원건강체크 로봇 무료 배포
유아이패스, 코로나19 직원건강체크 로봇 무료 배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0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A 로봇이 카카오톡 통해 전직원 건강 상태 쉽고 빠르게 확인
유아이패스 코로나19 직원건강체크 로봇
유아이패스 코로나19 직원건강체크 로봇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아이패스코리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직원건강체크 자동화 로봇’을 개발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 및 파트너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 재직자들의 건강 상태 및 바이러스 감염 여부 확인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로봇을 개발했다. 기존에 RPA를 사용하고 하고 있거나 무료 RPA 커뮤니티 버전을 다운받은 RPA 사용자는 웹 호스팅 사이트인 깃허브에서 해당 로봇을 다운로드 받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개발자들이 조직에 맞게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즈도 가능하다. 

로봇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직원들에게 카카오톡 메신저로 설문조사 링크를 보내 △현재 체온 △그 외 호흡기 증상 △가족 혹은 주변의 코로나19 확진 의심환자 여부 △확진자와의 접촉일 △최근 위험지역 방문 여부 등을 답변할 수 있도록 한다. 검사를 진행하지 않은 직원들에게는 리마인드 알림이 자동적으로 발송된다. 

이후 로봇은 전직원이 답변한 데이터를 취합하고, 결과에 따라 직원 별 상태를 나누어 보여준다. 위험군으로는 △주의 단계(노란색) △경계 단계(주황색) △심각 단계(빨간색)로 나누며, 해당 단계의 직원들을 가려내 자가격리하고, 외부 미팅 및 외출을 삼가도록 카카오톡 안내 메시지를 자동 발송한다. 위험군 대상자에 대한 안내는 담당 부서장 혹은 팀장에게도 자동적으로 전달된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대표는 “하루에 수 백 건 이상 의심환자에 전화를 하여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분들이 있다는 뉴스를 보고, 그 분들의 고생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번 자동화 로봇을 무료로 배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