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 코로나19 사용자 기부 모금액 10억 돌파
네이버 해피빈, 코로나19 사용자 기부 모금액 10억 돌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3.0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해피빈 통해 코로나19 관련 사용자 기부 모금액이 10억 돌파했다.
네이버 해피빈 통해 코로나19 관련 사용자 기부 모금액이 10억 돌파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코로나19’와 관련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용자들의 자발적 기부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금까지130여건의 모금함이 생성되어 8만건 이상의 기부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 기부 모금액이 10억 원을 넘었다. 해피빈은 빠르게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용자 기부금만큼 해피빈에서도 동일 기부금을 더하는 ‘더블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해피빈도 '더블기부'를 통해 5억원의 기부를 진행했다.

해피빈에서는 현재 주거 취약계층에 위생용품 및 식료품 지원, 장애인 거주시설에 감염예방용품 지원,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족들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원 등 ‘코로나 19’와 관련해 다양한 기부 모금 사연이 진행되고 있다.

해피빈을 통해 기부 모금을 진행하고 있는 세이브더칠드런 최지희 팀장은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빠른 속도로 기부금이 모여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 받는 저소득가정 긴급지원에 힘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해피빈 재단 최인혁 대표는 “해피빈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만들어진 기부 습관이 긴급한 상황에서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지면서 사회 취약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피빈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공익단체, 사용자들이 서로 만나고 나눔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