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충남 소방본부 ‘재난예보시스템’ 구축완료
펜타시스템, 충남 소방본부 ‘재난예보시스템’ 구축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6.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통한 지방정부 사회 안전망 구현

[아이티비즈] 기업용 솔루션 공급 및 IT 서비스 컨설팅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장종준)가 충청남도 소방본부에 빅데이터 분석기반 ‘재난예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충남 소방본부의 재난예보시스템은 생활안전지도와 재난정보의 시각화 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하여, 예보된 사고위험요인에 대한 사전대비로 재난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됐다.

▲ 충남재난예보시스템 위험예보 화면.

이번 프로젝트를 구축한 펜타시스템은 시군, 읍면동별 재난발생 위험을 4단계로 표현하는 재난예보 외에도 과거의 재난발생 데이터로 유형 및 지역별 상관관계와 향후 추세를 비교 분석하고, 지역, 시기, 유형별 과거통계 조회를 위한 다양한 그래프를 제공하는 등 재난 예방관리의 과학화와 재난 안전정책 추진 지원 등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구현했다.

충청남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기반의 재난예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자율안전관리 문화의 정착, 안전위험 지역에 대한 예방관리의 과학화, 재난 안전정책 추진 지원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펜타시스템 IS 1사업본부 강형근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중,재난부문에 빅데이터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선도사례로 펜타시스템의 빅데이터 구축, 분석 및 컨설팅 역량을 재난안전영역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