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머신러닝 위한 Arm 에토스-U55 NPU 파트너십 발표
NXP, 머신러닝 위한 Arm 에토스-U55 NPU 파트너십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2.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로고
NXP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산업 IoT 및 사물인터넷(IoT) 엣지 디바이스를 타깃으로 하는 머신러닝(ML) 프로세서인 Arm 에토스-U55 microNPU를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NXP는 에토스(Ethos)-U55를 자사의 Arm 코어텍스(Cortex)-M 기반 MCU, 크로스오버 MCU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실시간 서브 시스템에 실행하고자 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최근 발표되었던 전용 NPU를 탑재한 i.MX 8M 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NXP가 그동안 확대해온 머신러닝 오퍼링의 일환이다.

에토스-U55는 코어텍스-M코어와 함께 작동하여 작은 풋프린트를 달성하면서 동시에 고성능 MCU에서도 코어텍스-M 하나와 비교했을 때보다 추론 성능을 30배 이상 개선시켜준다. 에토스-U55는 면적이 제한된 임베디드 및 IoT 장치에서 머신러닝 추론을 가속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첨단 압축 테크닉으로 전력을 절감하고 머신러닝 모델 사이즈를 현격히 줄여서 이전에는 대형 시스템에서만 구동되었던 신경망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코어텍스-M과 툴체인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쉽고, 원활하게 친숙한 코어텍스-M 개발 환경에서 개발할 수 있다. 에토스-U55의 트레이닝에서 런 타임 추론 배치까지 엔드 투 엔드로 필요한 구현 지원을 NXP의 eIQ 머신 러닝 개발 환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