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새로운 USB C PD 3.0 컨트롤러 발표
온세미컨덕터, 새로운 USB C PD 3.0 컨트롤러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2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 어댑터와 배터리 충전기 위한 솔루션 제공
온세미컨덕터 FAN6390
온세미컨덕터 FAN6390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USB-C PD 3.0 표준을 완벽히 준수하는 새로운 디바이스 2종을 발표했다.

FAN6390은 적응형 충전 컨트롤러로 USB-C PD 3.0 프로그래머블 전원공급장치(PPS) 표준을 시스템에 쉽게 통합하도록 한다. 또한 NCP12601은 어댑터와 같은 고성능 오프라인 전원공급장치를 위한 고도로 통합된 멀티 모드 플라이백 컨트롤러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들은 USB-C PD 3.0 기반 전원공급 설계를 크게 단순화하고, 더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통합을 지원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기, AC-DC 전원 어댑터 및 보조장치, 가정용 전원공급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력밀도 설계를 가능케 한다. 

온세미컨덕터는 2차측 시스템 설계를 용이하게 하는 최초의 통합 동기식 전류기 및 오토노머스 컨트롤러 제품을 통해 전력 관리 및 USB-C PD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FAN6390은 온세미컨덕터가 제공하는 PPS 컨트롤러를 갖춘 USB-C PD 3.0 제품군 중 첫 번째 제품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수석 디렉터 겸 총괄인 스캇 해도우는 “대용량 배터리가 점점 더 빠른 충전시간을 요구하게 되면서 USB-C PD의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다. FAN6390 제품군은 획기적인 통합을 제공하여 여행용 어댑터의 설계와 전력밀도를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