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한양대, 스마트 제조 전문 인재육성 산학협력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한양대, 스마트 제조 전문 인재육성 산학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2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디지털 더스트리소프트웨어코리아 오병준 대표(왼쪽)와 한양대 김우승 총장이 스마트 제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지멘스디지털 더스트리소프트웨어코리아 오병준 대표(왼쪽)와 한양대 김우승 총장이 스마트 제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한양대 LINC+ 혁신선도대학사업단과 스마트 제조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맺고, 스마트 제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산업 구조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 제조 기술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 제조 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 및 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력에 따라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와 한양대학교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등 한양대학교의 스마트 제조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한양대학교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은 스마트 제조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솔루션에 기반해서 2022년도 스마트 제조 교육 과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0년도에는 CAD, CAE, 최적 설계, 3D 프린팅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제조,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등의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한양대학교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적극 제공하고, 수강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컨텐츠에 대해 아카데믹 멤버십을 제공하는 한편 필요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코리아 오병준 대표는 “양질의 스마트 제조 교육 과정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국내 제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한양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