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킬러 'DLP 솔루션', 구글 데이터센터 서울리전에서 100% 저장·운영 지원
넷킬러 'DLP 솔루션', 구글 데이터센터 서울리전에서 100% 저장·운영 지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2.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넷킬러는 구글 지스위트를 위한 ‘넷킬러 내부 정보유출 방지(DLP) 및 데이터 보관 솔루션’ 등을 구글 데이터 센터 서울 리전에서 100% 저장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넷킬러의 이같은 지원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서 구글 데이터 센터 서울 리전을 선택할 수 있게 됨에 따른 것이다.

리전(Region)이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데이터 센터를 해당 지역에 두고, 여러 영역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의 지역 옵션을  뜻한다. 구글은 올해초 아시아태평양지역 8번째로 서울에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서울리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순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기반의 넷킬러 솔루션을 이용하여 ISMS 등 국내 정보 보호법의 요건을 만족하는데 있어 기존보다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넷킬러는 이를 위해  구글 지스위트를 위한 ‘넷킬러 DLP 2.5 및 보관을 위한 한국 리전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를 이용하면 고객은 자사의 구글 지스위트 구글 드라이브에 대한 실시간 정보 유출 탐지는 물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문서와 파일에 대하여 모든 파일 사본과 그 변경 이력을 무제한 국내에 저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