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그라운드X, 신규 서비스 파트너ㆍ에코시스템 파트너 추가 공개
카카오 그라운드X, 신규 서비스 파트너ㆍ에코시스템 파트너 추가 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2.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운드X
그라운드X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비스 파트너 및 거래소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를 추가 발표했다.

우선 서비스 파트너사 2곳이 합류했다. ‘하이블럭스’는 큐레이션 중심의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누구나 손쉽게 기존 소셜미디어 계정을 하이블럭스와 연동하여 콘텐츠를 수집 및 공유할 수 있다.

거래소 지닥을 운영하는 금융기술사 ‘피어테크’도 클레이튼 생태계에 참여한다. 피어테크는 거래소 외 커스터디 및 결제 모듈 포함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특허 기반 결제 모듈은 업계 최초 실시간 환전 및 정산을 가능케하여 디지털 자산의 결제 수단 활용을 현실화한다.

국내 금융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거래소 ‘한빗코’도 클레이튼 파트너로 합류하여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을 지원하고 있다. 한빗코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을 취득하는 등 보안에 힘쓰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를 제공한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유저들의 실사용을 더욱 용이하게 할 것”이라며 “클레이튼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