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에 에듀템 ‘보라구중국어’ 서비스 구축·운영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에 에듀템 ‘보라구중국어’ 서비스 구축·운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2.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에듀템(대표 김진숙)의 주요 서비스인 ‘보라구 중국어’를 클라우드에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보라구중국어’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면서 보안을 강화하고 가용성을 높여 사용자 증가에 따른 즉각적 조치를 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중화를 통해 안정성과 앱 사용자의 보안수준도 높였다. 

에듀템은 보라구중국어의 하루 방문자가 1천명을 넘어서면서 급격한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도 받고 있다. 에듀템은 인공지능 기술을 교육 서비스에 접목한 에듀테크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에듀템의 관계자는 “향후 AI,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미래기술이 융합된 외국어 학습 플랫폼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우수한 클라우드 서버 환경이 필요하다”며,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서버 구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많은데, 빠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버로 갈아타기를 권하며, 주력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문기업에 관리를 맡기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고객사가 많이 증가하였으며, 각 회사마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을 클라우드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하기를 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회사들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