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큐엠에스, ‘엔지니어 위한 인문학 공부법’ 특별세미나 열었다
티큐엠에스, ‘엔지니어 위한 인문학 공부법’ 특별세미나 열었다
  • 김문구
  • 승인 2014.1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에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 제공

국내 IT 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선두업체인 티큐엠에스(대표 이민재, www.tqms.co.kr)는 지난 7일 메가HRD교육센터에서 ‘엔지니어를 위한 인문학 공부법’이란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해 관심을 끌었다.

▲ 티큐엠에스는 메가HRD교육센터에서 ‘엔지니어를 위한 인문학 공부법’이란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주요 고객 등 2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 첫 번째 특별강사로 나선 이민재 티큐엠에스 대표는 ‘우리는 왜 CMMI와 같은 선진 프로세스 적용이 어려울까?’와 ‘프로세스의 주체인 사람 이해하기: 인문(人文) 이해’ 등을 발표했다.

이어 오병곤 전문위원(투에이아이티 상무)이 ‘엔지니어에게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엔지니어에게 꼭 필요한 인문적 스킬, 일상에서 인문적으로 살아가기’ 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민재 티큐엠에스 대표는 “최근 들어 엔지니어의 기술력과 인문학적 통찰력을 통섭하는 인재 육성이 비즈니스의 핵심 성공요인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인문학은 다루는 범위가 방대하여 공부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면서, “이번 ‘엔지니어를 위한 인문학 공부법’이란 세미나를 통해 인문학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티큐엠에스는 고객의 전사적 품질경영 실현을 위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전문 서비스, 솔루션 및 시스템을 제공하는 개선·이행·심사·교육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또한 이 회사는 CMMI 관련 국내 최다 컨설팅 및 공적 심사를 수행한 국내 최고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심사 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