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댄 데이비드 상 미래분야 수상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댄 데이비드 상 미래분야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공로로 댄 데이비드 상(Dan David Prize)의 미래(인공지능) 분야에서 수상했다. 

텔 아비브 대학에 본부를 두고 있는 댄 데이비드 상은 매년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세 가지 분야에 각각 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각각 과거, 현재, 미래의 분류에서 뛰어난 성과와 기여도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올해의 분야는 과거(문화 보존과 부흥), 현재(양성 평등), 미래(인공지능)다.

올해 미래(인공지능) 부문에서는 모빌아이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암논 샤슈아 교수와 딥마인드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데미스 하사비스 박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샤슈아 교수는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의 컴퓨터 공학 교수로 머신 러닝과 컴퓨터 비전에 관한 인공지능 분야의 논문을 120 개 이상 발표했으며, 45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컴퓨터 비전 및 머신 러닝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다수의 최고의 논문을 배출하며 기여를 했다. 샤슈아 교수는 컴퓨터 비전과 머신 러닝에 텐서 분석 사용을 개척했고, 딥 러닝의 기초를 이해하는데 기여했다. 

암논 샤슈아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는 이번 2020년 댄 데이비드 상 수상에 대해 “인공지능을 활용해 현대 생활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였으며, 이 상은 인류의 이익을 위한 인공지능의 위대한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