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싸이엔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시장공략 협력
테스트웍스-싸이엔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팩토리 시장공략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1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수집, 가공 분야 혁신적인 기술 개발 기대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왼쪽)와 싸이엔스 박은진(가운데) 및 이다운 공동대표와 업무 제휴 체결을 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왼쪽)와 싸이엔스 박은진(가운데) 및 이다운 공동대표와 업무 제휴 체결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데스트웍스(대표 윤석원)와 싸이엔스(공동대표 박은진ㆍ이다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및 스마트팩토리 객체인식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학습용 데이터 셋을 구축하여 왔으며, 다양한 스타트업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셋 구축 및 컨설팅 수행을 하면서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쌓아 왔다.

싸이엔스는 다양한 제조공장 등에 센서와 인공지능 S/W를 결합한 인공지능 스마트 시스템을 개발해왔으며, 스마트팩토리 앙상블솔루션 '싸이스템(PSYSTEM)'을 년내 상용화 할 계획이다. 싸이스템 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컨베이어 이동객체 실시간 추적 및 계측 솔루션'은 현대제철에 공급 협의 중에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뿐 아니라, 국방 및 보안 산업 등에 필요한 위험물 자동검출 시스템의 실용화사업 또한 추진중이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및 머신 비전 분야의 인공지능 학습데이타 구축에 많은 기술 혁신을 가져올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인공지능서비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