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마인드스피어', 포레스터서 산업용 IoT 소프트웨어 플랫폼 리더로 선정
지멘스 '마인드스피어', 포레스터서 산업용 IoT 소프트웨어 플랫폼 리더로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2.1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산업용 IoT 플랫폼 현황
2019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산업용 IoT 플랫폼 보고서 현황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사물인터넷(IoT) 운영체제 마인드스피어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가 발간한 ‘2019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산업용 IoT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마인드스피어 파트너 프로그램은 크게 확대됐으며, 주요 신규 고객사도 다수 확보됐다. 또한 지멘스는 자사의 강력한 액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의 핵심 서비스인 마인드스피어 기반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및 IoT용 클라우드 및 앱 서비스를 포함하기 위한 멘딕스 플랫폼의 확장도 발표했다.

포레스터는 보고서에서 “마인드스피어는 산업 장비와 제어 장치 분야에 강한 지멘스의 장점을 살린 서비스지만, 오로지 지멘스 하드웨어와만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멘스는 디지털 트윈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으며, 마인드스피어는 이런 지멘스의 비전을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것으로 전환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마인드스피어는 기존 지멘스 고객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지만, 지멘스가 내부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얻은 깊은 전문 지식과 경험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업계 기업들의 주목을 받을 만한 제품이다”고 평가했다.

레이 콕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마인드스피어는 지난 1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강화됐으며, 최근 파트너 프로그램을 시작한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능하게 한 마이크로소프트, AWS, 애로우, 알리바바 등 500여 개의 마인드스피어 파트너사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