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AI∙빅데이터 인재양성 교육시장 확대 나서
멀티캠퍼스, AI∙빅데이터 인재양성 교육시장 확대 나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클라우드, DB, AI 교육 과정이 '톱5' 올라
멀티캠퍼스에서 IT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멀티캠퍼스에서 IT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교육시장 확대에 나선다.

지난 한 해 동안 3만여명의 멀티캠퍼스 오프라인 교육생 중 빅데이터(19%), 프로그래밍(14%), DB(10%), 클라우드(9%), AI(7%) 분야 교육생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톱5' 교육과정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IT 신기술 기반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기업과 직장인의 기술교육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최근 교육시장은 주 52시간제와 같은 근무환경 변화로 기술 교육에 대한 개인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멀티캠퍼스는 교육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B2C 교육 시장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멀티캠퍼스는 산업 전반에 걸쳐 핵심기술로 각광을 받고 있는 AI∙빅데이터 분야를 B2C 교육과정으로 우선 선정하고, 이달부터 과정을 순차적으로 개설한다.

임기석 멀티캠퍼스 B2C사업팀장(상무)은 “최근 데이터 분석능력, AI 기술 등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면서, 미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멀티캠퍼스는 IT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 비전공자들을 위해 저녁∙주말로 오프라인 교육 시간을 늘리고 입문과정을 확대하는 등 교육 다각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