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32H7 밸류라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32H7 밸류라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2.1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기기 위해 성능, 집적도, 효율성 결합
STM32H7 MCU
STM32H7 MCU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차세대 스마트 기기를 위해 280MHz Arm Cortex-M7 코어 성능, 높은 메모리 밀도, 전력절감 기능을 결합한 최신 STM32H7A3, STM32H7B3, STM32H7B0 밸류라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MCU는 낮은 전력소모를 유지하면서도 경제적인 64핀 QFP 패키지를 기반으로 실시간 성능과 집적도를 강화해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연언어 상호작용, RF 메시 네트워킹, AI와 같은 첨단 기능을 처리할 수 있다. 

향상된 임베디드 그래픽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 1.4MB의 RAM을 내장했기 때문에 외부 SRAM을 사용하지 않고도 24비트 컬러의 최대 HVGA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첨단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용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음성 및 오디오 처리 기능은 향상된 에너지 효율과 강화된 DSP 성능을 통해 효율적으로 오디오 프론트-엔드를 처리하고 출력을 생성하도록 해준다. 

새로운 MCU의 CPU 성능과 플래시 밀도는 첨단 커넥티비티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신 RF 통신 프로토콜을 처리할 수 있다. 4.57 x 4.37mm의 WLCSP 옵션으로 무선 모듈에 손쉽게 통합할 수도 있다. 

임베디드 기기에 AI 도입이 확산됨에 따라 STM32H7 MCU 신제품은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전력 효율과 차세대 신경망을 지원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