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존시큐리티, PKI 솔루션에 ARM 트러스트존 적용 개발 완료
그린존시큐리티, PKI 솔루션에 ARM 트러스트존 적용 개발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2.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존시큐리티는 자사의 PKI 솔루션에 ARM의 트러스트존을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그린존시큐리티는 자사의 PKI 솔루션에 ARM의 트러스트존을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가 자사의 PKI 솔루션 ‘GZPKI 엣지(Edge)’에 ARM의 트러스트존을 적용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보안성을 더욱 높인다고 6일 밝혔다.

ARM 트러스트존은 하나의 CPU를 일반영역(과 보안영역으로 구분하여 보안이 요구되는 데이터를 보안영역에서 처리하고 일반영역에서의 접근을 통제해 보다 안전한 실행환경을 제공한다. 중요 정보를 디바이스 내에서 완벽히 분리된 안전한 하드웨어에 저장함으로써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의 접근을 막는 것이다.

그린존시큐리티는 ARM 트러스트존을 GZPKI 엣지에 적용하여 중요한 관리자 암호와 인증용 키 등을 안전한 공간인 트러스트존의 보안 저장소에 저장함으로써 보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보안 저장소는 글로벌 플랫폼의 TEE 표준에 정의된 API가 사용되었으며, 암호화되어 저장된 데이터의 기밀성과 무결성을 보장한다.

그린존시큐리티 관계자는 “ARM 트러스트존 적용 개발에 이어 주력 제품인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의 보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며, 상용화를 위한 인증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