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엘라스틱 클라우드 1.0’ 버전 출시
엘라스틱, ‘쿠버네티스 엘라스틱 클라우드 1.0’ 버전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2.0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라스틱 스택 배포 효율화 통해 업무 효율성 대폭 향상 기대
엘라스틱 로고
엘라스틱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엘라스틱이 '쿠버네티스의 엘라스틱 클라우드(ECK) 1.0'을 정식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CK의 정식 버전 출시로 사용자들은 ECK를 통해 쿠버네티스에서 원활하고 간편하게 '엘라스틱 스택'을 배포ㆍ관리ㆍ운영할 수 있게 됐다.

쿠버네티스란 추상적인 개념으로, 분산 시스템에서 특정 영역을 격리하는 가상화 기술의 일종인 '컨테이너'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배포하는 오픈소스 기반의 관리시스템을 말한다.

엘라스틱은 이번 ECK의 정식 버전 출시에 앞서 지난 2019년 엘라스틱서치와 엘라스틱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등의 실행을 통해 수년간 확보한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알파 릴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ECK는 쿠버네티스 오퍼레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구축돼 쿠버네티스에서 하나 이상의 엘라스틱 스택 배포를 관리할 때 확장, 업그레이드, 구성 관리 등과 같은 수많은 작업 운영을 간소화해준다. 이렇게 줄어든 운영 부담은 사용자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엘라스틱 스택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투입해야 할 시간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ECK는 ▲키바나를 포함한 여러 엘라스틱서치 클러스터 배포 및 관리 ▲새로운 엘라스틱 스택 버전으로의 원활한 업그레이드 ▲사용 사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간편한 확장 ▲모든 클러스터에 기본 보안 탑재 등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