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건물관리업체 원이앤에스, 라스베이거스 ISSA SHOW 참석
중소건물관리업체 원이앤에스, 라스베이거스 ISSA SHOW 참석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01.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0여개 글로벌 기업 참여한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 주관 전시회

원이앤에스가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가 주관하는 라스베이거스 ISSA SHOW에 참석하며 글로벌 활동을 전개했다. 

종합오피스빌딩, 산학연구시설, 호텔, 연수원 등 여러 분야에서 미화, 보안, 주차, 안내 등 시설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원이앤에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사업을 확장 중에 있다.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는 전 세계에서 연간 약 20회의 청결산업 전시회를 주관하고 있는데, 라스베이거스 ISSA SHOW는 여러 청결산업 전시회 중에서도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참여 업체 수만 500~700개에 이르는 대규모 전시회로 손꼽힌다. 

ISSA SHOW에서는 2박 3일간 청결 관련 컨퍼런스도 전개됐는데, 원이앤에스는 현장 세미나에도 참석해 청소 및 청결 관련 선진 기술을 공유하고, 국내 도입 가능한 기술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등 라스베이거스 ISSA SHOW에 참석한 원이앤에스는 세계 수준으로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원이앤에스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품질관리 투자 비중을 높여 온 자사의 노력이 중견기업 규모로도 세계 수준의 미화 서비스를 선보이게 한 비결이다. 2017년 업계 1위 에스원으로부터 베스트파트너상을 수상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과 신뢰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며 체계적인 미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스베이거스 ISSA SHOW를 주최하는 세계청결산업협회 ISSA는 미국, 유럽 지역에서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미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100년 역사의 협회이다. 전세계 미화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 세계 9,2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며 높은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2019년 4월 국내에서도 공식 지부가 설립되기도 했다. 

ISSA는 미화산업 국제표준인 CIMS 인증제도를 운영 중으로, 원이앤에스는 해당 CIMS 인증 취득을 통해 세계적인 기준을 충족하는 수준 높은 미화서비스 제공 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CIMS는 미화산업국제표준으로 건물의 품질관리시스템, 운영프로세스 등 서비스 전반 수준을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으로 미국의 주요 빌딩은 CIMS 인증 보유업체가 건물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