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 LE 오디오 평가 플랫폼 출시
노르딕세미컨덕터, LE 오디오 평가 플랫폼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1.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 LE 오디오
노르딕 LE 오디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노르딕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는 미국 블루투스 LE 스택 개발업체인 패킷크래프트와 협력하여 LE 오디오 평가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E 오디오의 장점을 실질적으로 입증한 이 LE 오디오 솔루션은 블루투스SIG가 2020년 상반기에 발표할 예정인 새로운 LE 오디오 사양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현재 블루투스 무선 오디오 솔루션은 전통적인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하고 있지만,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LE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품질 무선 오디오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LE 오디오는 전통적인 블루투스 오디오에 비해 전력소모가 적어 배터리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으며, 보다 뛰어난 오디오 품질과 함께 무선 데이터 전송 및 오디오 스트리밍을 모두 지원하는 장치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브로드캐스트 모드를 지원하여 여러 사람에게 오디오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키에틸 홀스타드 노르딕세미컨덕터 제품관리 디렉터는 “전통적인 블루투스 오디오 또한 만족스러운 무선 사운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LE 오디오는 이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새롭게 부상하는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노르딕은 선도적으로 LE 오디오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이 시장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LE 오디오 평가 플랫폼 출시는 이러한 여정의 첫 번째 단계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