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가톨릭평화방송에 대용량 파일 공유 시스템 ‘엑셀리스’ 공급
퀀텀코리아, 가톨릭평화방송에 대용량 파일 공유 시스템 ‘엑셀리스’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제작 파일 공유 시스템 안정화, 스토리지 성능 향상으로 제작 환경 개선
퀀텀 엑셀리스(Xcellis)
퀀텀 엑셀리스(Xcellis)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가톨릭평화방송이 방송 제작 환경 개선을 위한 NPS구축사업에 자사의 초고속 대용량 파일 공유 시스템인 ‘엑셀리스(Xcellis)’를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영상 제작자들이 빠르게 협업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대용량 영상 파일을 공유하고, 관리,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N기반 네트워크 제작 시스템( NPS)’을 퀀텀의 ‘엑셀리스’를 기반으로 구축했다.

가톨릭평화방송은 엑셀리스를 도입한 이후 기존 방송 제작 시스템에서 발생하던 데이터 오류 문제를 해결했다. 특히 SAN기반 파일공유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영상편집을 하는 상황에서도 데이터 입출력(IO) 속도와 성능 향상으로 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

가톨릭평화방송 이희원 기술감독은 "가톨릭평화방송은 안정적으로 방송을 제작해 송출하기 위해 고품질 영상 제작을 위한 시스템 구성이 필수적이다. 특히 최근 방송 촬영 및 제작, 편집의 전체 시스템이 HDTV, 4K 등의 고화질 방식으로 모두 전환함에 따라 제작 콘텐츠의 안전한 저장 및 재사용을 위해 방송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미 많은 국내외 방송사들로부터 검증받았으며, 시스템 신뢰성, 기술지원, 확장 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엑셀리스’를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