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학생용 소프트웨어 100만 다운로드 돌파
앤시스, 학생용 소프트웨어 100만 다운로드 돌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인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가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인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가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앤시스는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인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가 2015년 말 출시 이후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졸업 후 전문 분야로 전환하면서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며 업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엔지니어링이 재편됨에 따라 기업들은 어려운 설계 과제를 극복하고 시뮬레이션 툴에 능숙한 엔지니어를 채용하기 위해 고급 시뮬레이션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다. 앤시스는 이러한 기술 격차를 해소하고 기업들이 더 빠르게 혁신할 수 있도록 강의실 안팎에서 다양한 학생들과 교류하고 있다.

87개국 3,200여 개 대학의 교수 및 연구원들은 학생들의 실습을 위해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있다.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은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함은 물론 500개 이상의 학생팀을 후원 중이다. 또한 학생 커뮤니티를 운영해 학생들이 서로의 질문에 답변하고,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엔지니어링 과제에 토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최웅철 교수는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은 실제 현업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들로 구성돼 있으며 툴이 상당히 완성도 있게 개발되어 있다”면서 “소프트웨어 자체가 앞으로 학생들이 졸업한 후 진출하게 될 기업에서 이미 사용하는 환경과 같아 프로페셔널 필드에서 사용되는 툴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앤시스의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 담당자 프리스 바네르지는 “학생들은 학업 전반에 걸쳐 시뮬레이션 도구 및 지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온라인 강좌, 학생팀 후원 및 업계 연결의 이점 등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