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신규 고성능 메모리 다크 Z 시리즈 출시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신규 고성능 메모리 다크 Z 시리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1.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 Z 시리즈
다크 Z 시리즈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팀그룹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신제품인 다크(DARK) Z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다크 Z 시리즈는 기존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제품들과 같이 화려한 RGB LED가 튜닝 요소로서 가미된 제품은 아니다. 하지만 절제된 외형의 히트 싱크에 강렬한 레드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그레이 색상이 적용된 디자인이 채용되었다.

이번 다크 Z 시리즈는 8GB 단일 구성의 싱글 킷과 8GB 용량 2개 구성의 듀얼 킷으로 나뉘며, 램 타이밍 CL15 와 2666MHz (PC-21300)의 제품과 램 타이밍 CL16, 3200MHz(PC-25600)의 스펙을 갖춘 제품이 다시 레드와 그레이 색상으로 나뉘어 총 4종이 선보였다.

다크 Z 시리즈는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히트 싱크를 채용했다. 이 히트 싱크 상단에는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한 방열핀이 상단에 대칭으로 배치되어 디자인적인 요소는 물론 쿨링 성능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다크 Z 시리즈는 인텔과 AMD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 최신 인텔 9세대 프로세서 및 AMD 3세대 라이젠 CPU가 탑재된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과 빠른 반응 속도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서린씨앤아이 이승준 차장은 “팀그룹의 티포스 제품들은 화려한 RGB LED가 먼저 떠오르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번 다크 Z 시리즈처럼 RGB 튜닝 요소 없이도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 역시 갖추어져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