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설 연휴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 비상대응체계 정비 완료
NBP, 설 연휴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 비상대응체계 정비 완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1.23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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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IT서비스통제실 전경
NBP IT서비스통제실 전경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설 명절 연휴에도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상 대응 체계 정비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NBP는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전 점검을 마치고 대응 부서들의 비상 연락망을 최신화 하는 등 연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미리 예측하고, 문제 발생 시 해결까지의 리드 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들을 재점검했다. 

또한 연휴 중 클라우드 상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평일과 동일한 수준의 장애 대응 체계를 작동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 연휴 대응을 위해 채비를 마친 인력은 300여 명이며, 장애 관제팀과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 담당자 등이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상화 환경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넘어 데이터센터에서 물리적으로 처리해야 할 장애가 발생하여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관련 부서 인력들의 현장 출동 가능 시간도 확인 완료했다. 

NBP 클라우드시스템총괄 홍현기 리더는 "고객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얼마나 빨리 파악하고 해결해줄 수 있는지가 곧 클라우드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그런 점에서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를 넘어 해외 클라우드 기업과 견주어도 손색 없는 신속한 장애 대응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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