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설 맞아 ‘AR 연하장 서비스’ 선보여
SK텔레콤, 설 맞아 ‘AR 연하장 서비스’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열린 ‘쥬라기 월드 특별전’에서 ‘점프 AR 동물원’ 공룡 캐릭터와 사진을 찍고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열린 ‘쥬라기 월드 특별전’에서 ‘점프 AR 동물원’ 공룡 캐릭터와 사진을 찍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3D 동물들이 새해 인사를 전하는 ‘AR 연하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AR연하장’은 SK텔레콤의 AR 서비스 ‘점프 AR동물원’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다. 설빔을 입은 쥐와 판다, 고양이, 웰시코기, 알파카 총 5종의 3D동물 캐릭터를 불러낼 수 있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점프 AR’ 앱을 실행한 후 상단 메뉴에서 ‘설날’을 누른 후 한복을 입은 동물 카드를 선택하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주변 환경을 비춘 다음 원하는 동물을 소환해 연하장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를 SNS로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AR연하장에서 올해(쥐띠해)의 주인공인 ‘쥐’는 호기심 넘치는 표정의 공주로 단장했다. 쌀알을 입에 넣고 한번에 꿀꺽 삼키고, 고개 숙여 인사를 하다 족두리가 떨어지는 행동을 하는 발랄한 캐릭터다.

고양이는 윷을 던지다 머리에 맞기도 하고 웰시코기는 두루마리를 풀어 ‘2020년도 잘 부탁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알파카는 세뱃돈을 달라고 조르는 익살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이번 ‘점프 AR 동물원’ 서비스에 여러 실감 렌더링 기술을 내재화 함으로써 동물 캐릭터를 더 실감나게 구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동물 캐릭터를 소환해 상시 교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서비스를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