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샌드위치 카페 ‘샌드리아’, 경쟁력 있는 ‘커피+샌드위치’ 조합으로 창업 문의 증가
수제 샌드위치 카페 ‘샌드리아’, 경쟁력 있는 ‘커피+샌드위치’ 조합으로 창업 문의 증가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0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표적인 소비 트렌드는 단연 ‘가성비’일 것이다.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저렴한 가격에 성능 좋은 물건을 찾던 가성비 문화가 창업 시장까지 번지며,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들이 흡족하는 창업 아이템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수제 샌드위치 카페 ‘샌드리아’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일명 ‘뜨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샌드위치 매장의 고급화 버전인 카페 샌드리아는 고급 커피와 즉석에서 만들어 내는 따뜻한 수제 샌드위치의 조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 샌드리아에서는 총 75개 종류의 샌드위치를 품격있게 즐길 수 있으며, 흑당 버블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음료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직영공장 운영으로 당일 생산한 생 반죽을 매장에서 직접 구워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카페 샌드리아는 커피도 직영공장에서 고급 원두만을 사용하며, 오랜 노하우의 블렌딩과 로스팅 과정을 거쳐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전국적으로 직영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수제 제빵 생 반죽뿐만 아니라 수제 생고기 패티와 커피 원두 등의 건강한 재료를 신선하게 공급하고 있다. 

샌드위치와 커피라는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을 확보해 시장 경쟁력을 높인 카페 샌드리아는 모든 원재료를 본사 물류 시스템으로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타사 대비 재료비가 저렴해 비용 부담이 적다. 초보자도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으며, 피크 타임에 아르바이트 한 명으로도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걱정도 덜 수 있다. 

이에 1인 창업을 하거나 외식업이 처음인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카페 샌드리아 관계자는 “수제 샌드위치와 커피가 모두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창업 문의를 주신다”며 “직영 물류 시스템으로 본사가 각 가맹점에 공급하는 식재료 단가가 낮아 가맹점의 매출 마진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페 샌드리아는 ㈜엘에이치지(LHG) 소속 브랜드로 엘에이치지는 샌드리아 외에도 라떼떼, 고려통닭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