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 ‘플라워 디자인 및 상품기획’ 내일이룸학교 국비과정 모집
서울현대교육재단, ‘플라워 디자인 및 상품기획’ 내일이룸학교 국비과정 모집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01.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서울현대교육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 및 미혼모의 자립을 위한 2020 내일이룸학교 ‘플라워 디자인 및 상품기획’ 과정을 모집한다. 

내일이룸학교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만15~24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곳이다. 내일이룸학교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국비지원으로 100% 무료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고 무료 기숙사가 제공되며, 출석률에 따라 최대 월 30만원의 자립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재)서울현대교육재단의 ‘플라워 디자인 및 상품기획’ 과정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중 미혼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혼모 특화과정으로 육아를 병행하며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내용은 현장 맞춤형 교육과 학력취득을 위한 검정고시 준비, 미래의 화훼 장식 전문가 육성을 위한 화훼 장식기능사 수업, 인성교육, 동아리활동 등의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1:1 맞춤 컨설팅과 모의면접 등을 통해 취업지원을 진행하고 교육 후 지속적인 교육 연계와 취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서울현대교육재단은 서울역 인근 더불어 사는 세상(재능기부 봉사활동), 대한민국 어린이축제 ‘푸른 꿈을 찾아서’, 영등포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위한 ‘현대 인형극제’ 개최, 장애인식개선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 만들기, 연탄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복지 서비스를 진행하는 재단이다. 

학교 밖 청소년 및 미혼모의 미완의 시작을 함께 할 (재)서울현대교육재단의 2020 내일이룸학교 ‘플라워 디자인 및 상품기획’ 과정은 20명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3월 8일까지다. 

훈련 희망자는 (재)서울현대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 1:1 카카오 오픈채팅 및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