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월, 페리미터81와 협력해 제로트러스트 서비스 발표
소닉월, 페리미터81와 협력해 제로트러스트 서비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훈 소닉월 지사장이 ‘제로트러스트(Zero-Trust)’ 서비스를 발표하고 있다.
신용훈 소닉월 지사장이 ‘제로트러스트(Zero-Trust)’ 서비스를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소닉월(지사장 신용훈)은 21일 페러미터81과 협력해 공동 개발한 ‘제로트러스트(Zero-Trust)’ 서비스를 발표했다.

제로트러스트란 ‘아무도 믿을 수 없다’는 가정 하에 그 누가 접근하더라도 적절한 인증 절차가 없으면 접속을 차단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다. 

최근 소닉월은 제로 트러스트 시큐어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기업 페러미터81의 정식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 유치 단계인 ‘시리즈 A 라운드’ 펀딩에 투자했으며, 페러미터81과 OEM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의 제휴로 소닉월의 ‘캡처 클라우드 플랫폼’과 실시간 위협 탐지 및 예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컴퓨팅 환경이 필요한 조직을 최적의 방법으로 보호해주는 페러미터81의 ‘제로 트러스트 보안’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소닉월의 ‘캡처 시큐리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서비스형 시큐어 네트워크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보다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다양한 규모의 기업 및 기관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SDP) 보안을 위해 협력하여, 간편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보안, 최소 권한 기반의 원활한 리소스 액세스, 그리고 IaaS, PaaS 등의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시큐어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주요 기술과 함께 '서비스형 시큐어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VPN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SDP)를 활용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 사는 네트워크와 보안을 서비스로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 및 보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훈 소닉월 지사장은 “소닉월은 엔드투엔드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 종합 보안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났다. UTMㆍ차세대 방화벽을 시작으로, 무선랜 및 무선랜 보안, SSL VPN을 이용한 원격접속자 보안, 웹ㆍ이메일 보안, 클라우드 보안을 책임지고 있으며, 신변종 공격을 분석하는 샌드박스와 클라우드 기반 위협 탐지 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페러미터81과 협력으로 제로트러스트 영역 보안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용훈 지사장은 “소닉월의 통합보안플랫폼 전략 전개를 위해 엔터프라이즈부터 SMB까지 다양한 규모의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가격을 합리화했다. 또한 모듈화된 보안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해 유연하고 단순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