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메가존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업무협력
델테크놀로지스-메가존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Z 클라우드(가칭)’ 소개,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선점 전략
김경진 한국델테크놀로지스 대표(왼쪽)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경진 한국델테크놀로지스 대표(왼쪽)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델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와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개발과 공동의 대고객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이후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등 국내 기업들의 빠르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DMZ 클라우드(가칭)’ 서비스를 3월 공동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델 EMC VxRail’ 어플라이언스와 데이터 보호 솔루션 등 델 테크놀로지스 IT 솔루션과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VM웨어의의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CF) 등을 결합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할 계획이다.

델테크놀로지스와 메가존클라우드가 협력해 제공할 하이브리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as-a-servic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 및 재해복구 서비스(Data Protection-as-a-service) ▲서비스형 컨테이너(Container-as-a-service) 등으로 구성된다. 

델테크놀로지스와 메가존클라우드는 공동 솔루션과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사의 IT 역량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해 기존 레거시 인프라의 비효율성을 제거하는 한편, 클라우드 전환 시 고객의 비즈니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IT 운영과 보안의 연속성을 보장한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의 김경진 총괄 사장은 “이번 MOU는 델테크놀로지스와 메가존클라우드가 손잡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자리”라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모아 고객들이 기다려온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델테크놀로지스와 함께 경쟁력 있는 제품, 압도적인 기술력, 검증된 풍부한 경험과 메가존 클라우드의 역량을 융합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