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솔루션 ‘버드’ 개발ㆍ공급
인성정보,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솔루션 ‘버드’ 개발ㆍ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1.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좌석 시스템과 온·오프라인 미팅 관리를 통합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현
인성정보 ‘버드’ 로고
인성정보 ‘버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기업 업무문화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솔루션 ‘버드(BUD)’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금융권 등의 고객사에 납품하며 시장확대에 나섰다. 

‘버드’는 기존 업무공간을 디지털 업무공간으로의 변화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 뿐 아니라 상호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시스코 인프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자유롭고 탄력적으로 원하는 좌석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고 좌석 지정 시 개인별 설정된 IP전화기가 별도의 설정없이 자동 연동이 되어 업무의 편의성을 높였다.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회의실도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확인 및 클릭 한번으로 예약이 가능하여 불필요한 시간을 줄였다.  

또한, 시스코 웹엑스와 연동을 통해 버추얼 미팅 개설 등 고객별 맞춤형 기능들을 제공한다. 미팅, 세미나, 교육 등 기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협업을 웹 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을 포함한 문서 공유, 화면 공유, 영상 회의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PC, 노트북 뿐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접속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최대 1000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원종윤 인성정보 사장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및 재택근무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물리적, 공간적, 시스템적으로 이를 최적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런 기업 환경 변화에 맞춰 인성정보의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은 기업의 강력한 협업툴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