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신 강성태의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 새해 맞이 소원나무 이벤트 실시
공신 강성태의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 새해 맞이 소원나무 이벤트 실시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0.01.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할 곳을 찾아 카페를 전전하는 ‘카공족’이 이제 자연스러운 흐름이 되면서, 독서실과 카페의 장점을 결합한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창업 아이템으로서 스터디카페는 경기불황 속 꾸준한 수요와 무인 운영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수많은 스터디카페 중에서도 차별화된 철학과 이벤트를 더해 꾸준히 성장 중인 브랜드인 ‘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그루스터디카페’가 주목받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그루데이’로 정하고 매월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일 시작된 1월 그루데이 이벤트는 ‘그루 소원나무 이벤트’로, 그루스터디카페 페이스북에 올려진 ‘소원나무’에 2020년 새해 소망을 댓글에 작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그루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소원 댓글을 달면,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총 40명에게 케이크와 커피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처럼 그루스터디카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그루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들에게 베이커리와 음료, 치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들과의 소통을 실천하고 있다. 

정기적인 이벤트 외에도, 그루스터디카페는 단순한 공간 제공을 뛰어넘어 스터디카페 고객들의 학습 방향까지 잡아주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업계 최초로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진로 적성검사가 가능하고 1:1 질문서비스 ‘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52개 자격증 과정 수강, ‘공신’ 강성태와 함께하는 ‘공신닷컴’ 공부법 등을 활용해 그루스터디카페를 찾는 고객들의 학습을 돕는다.

또한 가맹점마다 ‘프리미엄 독서실’의 기본 컨셉 아래, 매장과 상권의 특색에 따라 변형한 다양한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한편, 그루의 나무 이미지와 부합하도록 친환경 컨셉의 인테리어를 적용한 가맹점안에 공기청정기, 가습기, 시스템에어컨 등을 비치하여 실내공기를 개선하는 ‘그린케어 존’을 구성하였다. 이러한 그루 전국 가맹점의 인테리어는 본사 인테리어 전담 부서가 직접 설계부터 시공감리를 진행하고 사후관리도 A/S 전담팀을 구성하여 철저히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가맹점 상황에 맞춘 ‘1:1 맞춤형 운영관리’를 통해 무인 원격 IOT 시스템을 결합한 최적화된 매장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며, 지난해 9월 가맹점 50호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스터디센터 부문 2년 연속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루스터디카페의 1월 고객 만족 매월 이벤트 ‘그루데이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그루스터디카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