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전용 화장품 ‘유어브랜드’, 코스메랩과 일본 독점 판매 협약 체결
셀럽 전용 화장품 ‘유어브랜드’, 코스메랩과 일본 독점 판매 협약 체결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01.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럽의 진정성을 담은 화장품을 만들어주는 뷰티 전문 플랫폼인 YOURBRAND가 3월 정식 런칭을 앞두고 K뷰티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 코스메랩(대표 박진영)과 ‘YOURBRAND’의 일본 진출을 함께하기로 하고 일본 독점판매 계약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출시 전 임에도 이례적으로 독점판매계약을 하기로 한 이유는 ‘YOURBRAND’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력에 계약을 추진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것이 박진영 대표의 설명이다

유어브랜드(YOURBRAND)는 세계적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와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Perfect Diary’의 브랜딩과 제품개발을 담당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회사인 Enhance B(대표 노석지),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커머스가 결합된 신성장 마케팅 플랫폼 MCNCELEB을 운영중인 ㈜아이엠피랩(대표 강수호)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셀럽 소유 브랜드 개발 사업으로 뷰티 인플루언서 뿐 아니라 패션크리에이터, 스포츠 스타, 패션모델 등 매력적인 영향력을 지닌 셀럽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현재 10여명의 셀럽브랜드가 개발되고 있고 2월 15일 셀럽 개개인의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3월부터 매월 2-3개의 신규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런칭 할 예정이다

일본 코스메랩 담당자는 “YOURBRAND는 글로벌 트렌드인 멀티 인플루언서 뷰티 브랜드로 인플루언서들의 특성상 글로벌마케팅이 자연스럽게 가능하고 플랫폼내에서 인플루언서들간의 크로스 마케팅을 통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또한 고객을 가장 잘 아는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까다로운 일본 고객들에게 한국의 업그레이드된 K-뷰티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YOURBRAND 강수호 대표는 “고객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빅데이터 분석가 보다 고객과 늘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라고 생각한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진정성있게 개발하여 국내외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개발하고 있으며 일본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동남아 등 주요 국가의 독점 파트너 계약도 조속히 체결하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