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우주산업 인증 이더넷 트랜시버 발표
마이크로칩, 우주산업 인증 이더넷 트랜시버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1.1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우주산업 인증 이더넷 트랜시버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우주산업 인증 이더넷 트랜시버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업계 최초로 우주산업 인증 이더넷 트랜시버를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현재 타 산업에도 폭넓게 도입된 COTS(Commercial Off-the-Shelf) 솔루션 기반의 내방사선 디바이스로, 발사체에서 위성단 및 우주 정거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에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신제품 VSC8541RT 내방사선 이더넷 트랜시버 샘플링뿐 아니라 최신형 Arm Cortex M3 코어 프로세서와 임베디드 이더넷 컨트롤러가 탑재된 SAM3X8ERT 내방사선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최종 인증도 획득했다. 이들 제품은 개별 또는 상호 결합하여 우주 산업 내 내방사선 디바이스 수요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VSC8541RT와 SAM3X8ERT 두 디바이스 모두 향상된 방사 성능 수준과 높은 신뢰성을 갖춘 COTS 기반의 부품이며, 플라스틱 패키지와 세라믹 패키지 등 두 가지 종류로 제공된다. 동일한 핀 배치 설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항공우주 등급 부품을 이용하기 전에 COTS 디바이스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으므로 개발에 필요한 시간 및 비용이 크게 단축된다.

마이크로칩의 항공우주방위사업부 밥 뱀폴라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급속히 확장하고 있는 고신뢰성 이더넷 시장에서 업계 최초로 내방사선 트랜시버와 향상된 내방사선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모두 선보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해서 입증된 품질의 솔루션을 통해 우주 산업의 개발과 발전을 지원할 것”이며, “마이크로칩의 COTS 기반 항공우주 등급 처리 기술은 저궤도(LEO) 위성단에서 심우주 탐사 임무에 이르기까지 진화하는 요건에 대응하도록 적합한 성능과 높은 수준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