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출시…엣지버스 포트폴리오 확대
NXP,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출시…엣지버스 포트폴리오 확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01.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 i.MX8M 플러스
NXP i.MX8M 플러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NXP반도체는 i.MX 8M 플러스(Plus)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출시하며, 엣지버스(EdgeVerse)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i.MX 8M 플러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엣지에서의 고급머신러닝 추론을 위한 전용 신경망 처리 장치(NPU)가 탑재된 첫 번째 i.MX 제품군이다.

i.MX 8M 플러스는 2.3 TOPS(초당 테라 연산)의 고성능 NPU를 최대 2GHz까지 지원하는 쿼드 코어 Arm Cortex-A53 서브 시스템, 800MHz Cortex-M7을 갖춘 독립적인 실시간 서브 시스템, 음성 및 자연어 처리를 위한 고성능 800MHz 오디오 DSP(디지털 신호 처리), 듀얼 카메라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SP), 풍부한 그래픽 렌더링을 위한 3D GPU 등을 탑재했다. 고성능 Cortex-A53 코어와 NPU가 탑재된 엣지 디바이스는 사람이 약간 개입하거나 전혀 개입하지 않고 입력된 정보를 학습, 추론해 지능적인 의사결정을 현장에서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비용 효율적인 i.MX 8M 플러스는 치안, 산업용 머신 비전, 로봇공학, 손을 이용한 제스처, 그리고 초고속 응답시간과 높은 정확도를 갖춘 인간과 디바이스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위한 자연어 처리기능을 지원하는 감정 감지 등 다양한 사람 및 물체 인지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마틴 험프리스 NXP 소비자 및 산업 시장용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부문 부사장은 “엣지는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다. NXP는 소비자 및 산업용 IoT 시장의 선두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 기업들이 i.MX 8M 플러스에 기반해 선보일 혁신적인 제품들이 기대된다. i.MX 8M 플러스는 ‘스마트’ 엣지를 ‘지능형’ 엣지로 전환할 수 있는 프로세싱 솔루션의 중대한 이정표이자 트렌드 세터"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